권선구 곡선동, 주민자치활동 평가 ‘최우수’ 수상
상태바
권선구 곡선동, 주민자치활동 평가 ‘최우수’ 수상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12.0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주민자치회(회장 최훈)는 지난 7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3 주민자치 활동 평가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곡선동, 주민자치활동 평가 ‘최우수’ 수상ⓒ경기타임스
사진)곡선동, 주민자치활동 평가 ‘최우수’ 수상ⓒ경기타임스

이날 발표회에서는 1차 서면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원시 12개 동의 주민자치회가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나눔과 따뜻함이 깃든 쉼터 곡선동’을 주제로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특색있고, 소통하고 어울리는 마을을 소개하고 2023년 주요 사업인 마을정원과 반찬나눔 봉사, 축제 등을 담은 발표에서 누구나 오고 싶고, 즐기고 싶은 곡선동의 모습을 잘 그려내었고 꿈을 찾아주는 마을, 다문화 축제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심이 된 사업들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발표는 수어통역사와 함께해 더 많은 청중들에게 내용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최훈 주민자치회장은 “우수사례들을 보며 많이 배우고 공감하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주민들을 위해 고민하고 발로 뛰는 주민자치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김성일 곡선동장은 “올 한해 곡선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리 주민들의 노력의 결과로 좋은 성과를 거둔 것 같다. 지금처럼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곡선동의 주민자치회의 미래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기우진 권선구청장은 “늘 지역사회를 위한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주민자치회와 행정기관이 유기적 협조관계를 이뤄 주민 여러분의 역량이 더욱 빛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