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구민이 선택한 '올해의 Best 5'
상태바
영통구, 구민이 선택한 '올해의 Best 5'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12.0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2023년 영통구정 발전에 기여한 우수시책 ‘올해의 Best 5’를 최종 선정했다.

사진)우수시책-영통구 주차더하기 프로젝트ⓒ경기타임스
사진)우수시책-영통구 주차더하기 프로젝트ⓒ경기타임스

영통구는 올 한해 추진된 구정시책 가운데 각 부서에서 제출한 시책 38건을 대상으로 새빛톡톡 주민투표 및 공무원과 시민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1·2차 심사를 통해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2건을 선정했다.

최우수 시책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지역의 주차환경을 개선하는 ‘영통구 주차더하기(+) 프로젝트(경제교통과)’가 선정됐다, 

우수시책은 맨발걷기 수요증가에 맞춰 공원 내 산책로를 정비하는 ‘건강한 발걸음! 영통구 공원 건강흙길 조성(공원녹지과)’, 복지자원 발굴 및 통 큰 나눔 인프라를 구축하여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엄지척! 협약으로 이룬 “통 큰 드림” 실현(사회복지과)’이 선정됐다.

장려 시책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홍보하는 ‘매탄소년단(MTS) 청소년 음악 페스티벌 개최(매탄3동)’, 직원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 ‘영통구 공직자와의 소소한 행복시리즈(행정지원과)’가 선정됐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한 해 동안 구민들과 공직자들이 함께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 등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선정결과를 토대로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며 ‘새로운 미래, 함께하는 영통’비전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