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교실 ‘숨은기억찾기’1기 수료식
상태바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교실 ‘숨은기억찾기’1기 수료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12.0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9일 ‘숨은기억찾기’ 인지강화교실 1기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오산시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교실 ‘숨은기억찾기’1기 수료식ⓒ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교실 ‘숨은기억찾기’1기 수료식ⓒ경기타임스

센터는 지난 11월 6일부터 29일까지 주 2회 8회기에 걸쳐 60세 이상의 경도인지장애나 인지 저하를 겪고 있는 치매고위험군 어르신 5명을 대상으로 인지강화교실을 운영했다.

이 교실은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전산화인지재활 시스템(COTRAS-G) ▲우울증 예방을 위한 원예활동 ▲기억력 향상을 위한 기억을 채우는 입체 컬러링북(자체제작 교재) 등 전문적인 인지 향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치매안심센터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삶의 활력이 생겼다”, “치매가 발병하기 전에 이런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여 치매를 예방하면 좋을 것 같다. 다음 기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치매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개선을 위하여 다양한 치매 예방 및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참여자들간의 교류를 통해 심리적,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고립을 방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운영 일정 및 치매 관련 정보는 오산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워크온 치매커뮤니티(걷는 나, 뛰는 뇌)에서 확인 가능하며 치매상담은 오산시치매안심센터또는 치매상담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