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행궁동 주민자치회, 타지역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 이어져
상태바
팔달구 행궁동 주민자치회, 타지역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 이어져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11.0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특례시 팔달구 행궁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영순)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타지역 방문단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팔달구 행궁동 주민자치회, 타지역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 이어져ⓒ경기타임스
사진)팔달구 행궁동 주민자치회, 타지역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 이어져ⓒ경기타임스

지난 3일 평택시 신평동 주민자치회에서 선진지 견학을 위해 행궁동을 방문한 이후 지난 6일에는 성남시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은경)에서 행궁동을 방문했다.

행궁동은 세계적인 문화유산인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을 비롯해 행리단길 등 문화와 역사, 젊음이 공존하는 지역으로, 행궁동 주민자치회는 행궁동을 더욱 알리고 발전해 나가기 위해 △생태교통뉴페스타 골목길 프로그램 운영 △전통복식 착장교육 △마을해설사 운영 등 주민주도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행궁동 주민자치회는 이러한 행궁동의 특색있는 활동 사례를 방문단과 공유하고 마을해설사와 함께 행궁동 골목골목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영순 행궁동 주민자치회장은 “얼마 전 열린 생태교통뉴페스타의 골목길 프로그램은 행궁동 주민자치회가 주도하고 기획한 대표적인 주민주도 활동으로, 주민이 행궁동 변화의 원동력”이라고 말하며 “행궁동의 우수사례 공유가 타 지자체 주민자치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