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청소년 슬기로운 감정생활’ 추진...범죄예방장안지구위원 재능기부로 지역아동센터 2개소 실시
상태바
장안구,‘청소년 슬기로운 감정생활’ 추진...범죄예방장안지구위원 재능기부로 지역아동센터 2개소 실시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10.2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가 지난 12일과 19일, 지역아동센터 2개소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의 감정소통을 위한 『청소년 슬기로운 감정생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장안구,‘청소년 슬기로운 감정생활’ 추진ⓒ경기타임스
사진)장안구,‘청소년 슬기로운 감정생활’ 추진ⓒ경기타임스

해당 프로그램은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안지구 위원회에서 감정 소통 강의가 가능한 권지령 위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자의로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고자 마련됐다. 

각 강의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15여 명이 영상과 감정카드를 통해 분노의 감정이 일어났을 때 대처하는 방법과 다양한 감정과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본인이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지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방과 후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11월에는 3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송죽동 내 지역아동센터장은 “장안구에서 올해 지역 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두 차례 토크콘서트 개최, 키자니아 여름청소년 체험활동과 이번 슬기로운 감정생활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어 늘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상규 장안구청장은 “청소년이 살기 좋은 수원특례시로서 많은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