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3개월간 쏟은 열정!!‘청년들의 창작 예술무대’ 공연, 정책연구 포럼, 거리공연까지 풍성한 콘텐츠 ‘경기 청년예술 페스티벌’
상태바
경기아트센터, 3개월간 쏟은 열정!!‘청년들의 창작 예술무대’ 공연, 정책연구 포럼, 거리공연까지 풍성한 콘텐츠 ‘경기 청년예술 페스티벌’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3.09.2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아트센터(사장 서춘기)는 10월 2일부터 3일까지 <2023 경기 청년예술 페스티벌>을 경기아트센터 광장, 소극장, 열린무대에서 진행한다. <청년예술 기획단> 출범 후 맺은 첫 결실이다.

사진)중간발표회ⓒ경기타임스
사진)중간발표회ⓒ경기타임스

지난 6월 출범한 <청년예술기획단>은 공연예술분과, 정책연구분과, 홍보분과로 구분해 선발됐고, 3개월간 기획부터 아이디어 개진, 운영 등 각 분과별로 열정을 쏟아왔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본공연과 거리공연, 정책연구 포럼 발표 등 분과별 노력의 산물인 청년들의 창작예술무대가 펼쳐진다. 공연장르는 다원예술, 음악, 전통예술, 무용을 준비했다.

정책연구 포럼은 예술대학생, 청년 예술인들이 겪는 실질적인 어려움을 논의하고 발표하는 시간이다. 예술계열 대학생들의 관련 분야 진입에서부터 청년들을 위한 정책의 필요성, 정책과제 개발, 창작 생태계 거점 조성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정책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거리공연 또한 페스티벌 기간 내내 열린다. 기획단 내에서 신청을 받아 선발한 20개 팀이 본공연과는 별개로 자신만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버스킹을 선보인다. 단체 속 일원으로의 모습을 벗어나, 순수하게 기획단원 자신만의 모습을 보여주는 무대로 꾸몄다.

본 페스티벌은 모두 무료로 개방되며, 문의는 경기아트센터 정책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