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행궁동 ‘행궁가게 투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행궁동 ‘행궁가게 투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3.09.2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궁동만의 특색이 담긴 ‘행궁가게 가스트로 투어 & 체험 투어’ 시범투어 운영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이 10월 6일까지 행궁동 ‘행궁가게 가스트로 투어 & 체험 투어’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행궁가게 투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포스터ⓒ경기타임스
사진)행궁가게 투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포스터ⓒ경기타임스

‘행궁가게 가스트로 투어 & 체험 투어’는 행궁동만의 정서와 매력을 담고 있는 행궁가게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고 로컬 공방을 체험하며 행궁동을 투어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투어는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행궁가게 가스트로 투어 ▲행궁가게 체험 투어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행궁가게 가스트로 투어’는 배, 위를 뜻하는 이탈리아어 ‘Gastro’와 여행의 ‘Tour’가 합쳐진 말로 약 2시간 동안 행궁동을 거닐며, 5곳 이상의 행궁가게에서 다양한 먹거리들을 맛보는 미식여행 프로그램이다.

‘행궁가게 체험 투어’는 약 3시간 동안 행궁동 구석구석 골목을 둘러보며, 4곳 이상의 행궁가게를 방문하여 로컬 공방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범투어는 10월 17일과 10월 19일에 이틀간 운영되며, 각 2회차(오전 10시, 오후 2시)로 진행한다. 또한 SNS활동(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활발히 하고, 체험 활동 후기를 SNS에 게시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회차당 최대 15명을 모집한다. 참가희망자는 10월 6일까지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원문화재단 김현광 대표이사는 “이번 ‘행궁가게 투어 프로그램’ 시범 운영을 통해 특색있는 행궁가게를 다방면에서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행궁가게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투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지역관광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행궁가게 가스트로 투어(먹거리)
: 단오, 행궁다과, 수원갈비스토리, 진미통닭, 영화루, 팔달제과, 단밤왕만두, 호작도, 행궁연가, 정월, 뮤니버스, 경수갤러리 중 5곳 이상 방문

※ 행궁가게 체험 투어(공방, 체험)
: 향기도예, 화성사랑, 갤러리풍경, 유리공방오오, 이건희인두화창작소, 스튜디오 로티니, 나녕공방, 장금이공방, 침선공방 고운빔, 다전1973, 노랑행궁, 검정고무신, 오름, 책쾌, 동광과학교재사 중 4곳 이상 방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