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ESG경영 실천 노사 공동 선언...상생과 협력으로 ESG경영 추진체계 구축 및 실천에 함께할 것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ESG경영 실천 노사 공동 선언...상생과 협력으로 ESG경영 추진체계 구축 및 실천에 함께할 것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3.09.1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15일 수원문화재단 노동조합(위원장 오명록)과 함께 ESG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문을 발표하고, 전 임직원이 ESG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를 다졌다.

사진)수원문화재단, ESG경영 실천 노사 공동 선언ⓒ경기타임스
사진)수원문화재단, ESG경영 실천 노사 공동 선언ⓒ경기타임스

이번 선언식은 노사가 공동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ESG실천활동 추진체계를 확립하고 내외부 공감대 확산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재단과 노동조합은 ▲문화예술관광 분야 친환경 정책사업 발굴 및 친환경 문화관광 확산 ▲지역사회와 적극 소통을 통한 공유가치 창출 ▲인권존중의 윤리경영 및 책임경영 실현을 위해 노사공동의 노력을 약속했다.

김현광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오명록 노동조합 위원장은 “오늘의 선언식을 시작으로 재단 내 ESG경영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며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관광 발전을 위해 노사가 함께 협력하고 지역과 적극 소통하여 신뢰받는 조직으로 도약하겠다”고 함께 입을 모아 ESG경영 추진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재단은 ESG경영 도입을 위해 지난 22년 수원문화재단 5개년 중장기 발전계획을 통해 ESG경영을 전략과제 및 경영지표에 반영하고, 23년 수원문화재단 3대 중점 사항으로 ‘ESG경영 도입 추진’을 상정하여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지원하는 ESG 집단 컨설팅에 선정되어 3개월간의 외부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임직원 및 담당자 대상 교육을 총 5회 진행하는 등 재단 ESG경영 관련 주요개선 이슈들을 도출하였다.

재단의 ESG경영은 27년까지 도입, 내재화, 고도화 단계의 로드맵을 구축했으며, 도입의 해인 23년은 ESG경영 방침 및 전략체계도를 수립하고 대외에 공표하는 등 도입단계의 과제를 추진한다.

특히, 공공기관 ESG경영의 내외부 이해도 및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실행과제를 병행하여 ESG경영이 조직 내 자리잡을 수 있는 방안을 중점 추진 중에 있다. 이번 노사공동 ESG경영 선언 역시 내부 공감대 형성을 위한 일환 중 하나이다.

상반기에는 ‘다회용 컵과 함께하는 직원 회의’ 및 지역관광추진조직(DMO)과 함께하는 지역상생 활동, 취약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사업 내에서도 전방위적으로 ESG관련 사업들을 추진한 바 있다.

하반기에는 친환경 캠페인 ‘환경주간’ 운영, 취약계층대상 문화예술관광 복지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 및 헌혈 활동, 직장 내 갑질 및 괴롭힘 근절 캠페인,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 등 적극적이고 다양한 실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