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매교동,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상태바
팔달구 매교동,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9.1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동장 유재구)은 지난 13일 매교동 경로잔치추진위원회(위원장 권영길) 주관으로 갈비명가 궁에서 ‘2023년 매교동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풍요와 결실의 달 9월을 맞아 경로효친을 실천하고자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관내 73세 어르신 800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사진)2023년 매교동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경기타임스
사진)2023년 매교동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경기타임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 위원회는 효행자 및 노인복지기여자 등 유공 표창과 함께 마을 최장수 어르신 2명을 선정하여 건강식품과 꽃다발 등을 전달하고 흥겨운 잔치분위기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많은 단체원들이 하나가 되어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자리 안내 및 음식 제공 등 행사 진행에 최선을 다했다.

더불어 이날 행사에는 대한노인회 팔달구 지회장 및 관내 경로당 회장님들이 참석하여 매교동 경로잔치를 축하했으며,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과 도?시의원, 김기배 팔달구청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경로잔치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한동안 코로나로 이렇게 많이 모일 일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함께 모여 흥겨운 공연도 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어 행복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권영길 매교동 경로잔치추진위원회장은 “각 유관단체의 관심과 도움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어르신들을 위해 기꺼이 수고해주신 봉사자 여러분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잔치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재구 매교동장은 “어르신께서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며 많은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정신을 계승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