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주민센터 민원부서 대상 힐링과 소통 통한 친절교육 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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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주민센터 민원부서 대상 힐링과 소통 통한 친절교육 실기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4.16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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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주민센터 민원부서 대상 힐링과 소통 통한 친절교육ⓒ경기타임스

수원시는 직원들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관내 동 주민센터 민원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힐링 ․ 소통 ․ 친절’(힐소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힐소친 교육은 전문 강사가 사전에 민원부서 현장을 찾아가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부서의 특징과 개선방향을 설정하는 부서 맞춤형 교육이다.

교육은 공직자들에게 에너지 충전 힐링교육과 타인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소통교육, 친근 응대 매뉴얼 및 불만민원 응대 솔루션 등 친절교육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업무종료 후에 실시해 업무로 바쁜 직원들의 시간을 아끼고 업무 공백을 최소화해 민원인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추진하고 있다.

한편 지난·11일 서둔동과 평동 주민센터에서 힐소친 교육을 처음 시행했고,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매우 유익한 시간이었고,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친절 행정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이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공직자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맞춤형 친절교육 및 민원담당 워크숍 등 다양한 친절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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