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도런도런 플로깅 캠페인 동참
상태바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도런도런 플로깅 캠페인 동참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9.0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정 의장, 쓰레기 주우며 부지런(Run)한 줍깅, 건강홈런(Run) 참여

[경기타임스]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국민의힘, 영통2·3동, 망포1·2동)은 9월 1일(금) 화성행궁 광장에서 진행된 ‘경기도와 수원시가 함께하는 도런도런 플로깅’ 캠페인에 참여했다.

사진)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쓰레기 주우며 부지런(Run)한 줍깅, 건강홈런(Run) 참여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쓰레기 주우며 부지런(Run)한 줍깅, 건강홈런(Run) 참여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이번 행사는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 시민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에 이어 코스 따라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챌린지로 진행됐으며 건강체험 부스도 운영됐다.

김 의장은 “플로깅이 대세가 된 데는 건강과 환경문제에 대한 우리의 절심함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기후 위기로 인한 자연재해에 직면하며 우리의 일상에서 탄소발자국을 지우는 실천의 중요성을 더 느끼게 되었다”며 “친환경 도시 수원에서 열린 이번 캠페인이 수원시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함께 만들어가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도런도런 플로깅 캠페인’은 환경정화와 건강실천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걸으면서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줍는 행사다. 경기도 건강증진과, 수원시보건소 및 국민건강보험공단(인천경기지역본부)이 주최하고 경기도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및 경기도금연사업지원단이 주관하며,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등 8개의 기관이 협력기관으로 동참했다.

한편 플로깅은 친환경적 가치를 중요시하는 MZ세대 위주로 활성화됐으며 플로깅 현황을 SNS에 공유하여 그 의미와 가치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