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수원,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커뮤니티 모집...공통 관심 주제 찾아 프로젝트 실천 .활동 지원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수원,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커뮤니티 모집...공통 관심 주제 찾아 프로젝트 실천 .활동 지원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8.1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평소 내가 그렸던 상상이 현실이 될 수 있을까? 커뮤니티의 집단 지성, 단체 교육, 여기에 문화도시 수원의 지원이 투입되면 우리의 상상은 곧 현실이 된다.

사진)홍보이미지ⓒ경기타임스
사진)홍보이미지ⓒ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 문화도시센터는 ‘상상현실 : 커뮤니티의 상상은 곧 현실이 된다’프로그램을 오는 8월 말 선보인다. 이는 참여자들이 공통의 관심사를 찾아 스스로 커뮤니티를 만든다는 점이 주 내용으로, 내가 자발적으로 관심 주제를 던지고 공동 취향의 동아리를 만들어 활동한다.

우선 관심 주제가 모이면 이를 그룹화하여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여기에 문화도시 수원은 커뮤니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워크숍, 전문 교육, 활동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111CM(복합문화공간)이라는 모임 장소도 커뮤니티 활동에 상상력과 안정적 활동 기반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모집은 8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고, 커뮤니티 활동은 11월까지 지속한다. 다가오는 11월 18일 북수원 커뮤니티 축제에서는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 결과물이 공개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도시 수원의 권역별 중심거점 사업 중 ‘북수원’ 특화사업으로 진행한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커뮤니티 활동을 통한 개인과 집단의 사회문화적 성장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 수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