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GH) 해외 건축가 초청강연
상태바
경기주택도시공사(GH) 해외 건축가 초청강연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7.2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27일 오후 대한건축학회 강당(서울 방배동)에서 해외 건축가 앨버트 지랄트(Albert Giralt)와 파트릭 베르제(Patrick Berger)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사진)광교 중심광장 국제설계공모 심사위원 알버트 지랄트, 페트릭 베르제 초청 강연ⓒ경기타임스
사진)광교 중심광장 국제설계공모 심사위원 알버트 지랄트, 페트릭 베르제 초청 강연ⓒ경기타임스

앨버트 지랄트는 렌조 피아노 건축사무소의 파트너로 파트릭 베르제는 프랑스 파리 레 알 지구의 거대한 캐노피 구조물, ‘까노페 데 알’로 이름을 알렸으며, 둘은 이번 광교 중심광장 국제설계공모 심사를 위하여 한국을 찾았다.

앨버트 지랄트는 “Building for People”의 주제로 런던 브릿지 쿼터, 도쿄 해상 니치도 화재보험 본사 등 렌조 피아노 건축사사무소의 대표 작품을 설명하면서, 최근 국제 건축설계 동향과 기능과 구조를 기술적으로 해결하고 새로운 디자인 시도하는 설계에 대한 깊은 고민을 공유하였다.

파트릭 베르제는 “풍경-밀리외:사물들 사이의 관계”라는 주제 아래 “사물들 사이의 관계는 사물 그 자체만큼이나 중요하다. 건축은 그것을 알고, 구축의 요소들을 건축과 인접하고 있는 것들과 조정하며 구성하는 것”이라고 강의하여 풍경과 건축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함께 생각하도록 유도했다.

이날 GH 김세용 사장은 축사에서 “오늘 강연을 통해 국제 건축사회의 흐름과 변화의 방향을 감지하고 대응하는 것을 넘어 시대를 선도할 소명과 아젠다를 발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GH도 사람이 행복한 긍정적 에너지를 주는 도시공간을 만드는 최고의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강연은 GH와 대한건축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건축 관련 종사자와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