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기원, ’2023년도 경기도친환경농업연구회 품목별 기술공유회’
상태바
경기도농기원, ’2023년도 경기도친환경농업연구회 품목별 기술공유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7.26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농업기술원 친환경미생물연구소가 친환경 농업 활성화를 위한 2023년도 경기도친환경농업연구회 품목별 기술공유회’를 25일 열었다.

사진)친환경농업 기술공유회ⓒ경기타임스
사진)친환경농업 기술공유회ⓒ경기타임스

이번 품목별 기술공유회는 외부 전문가, 친환경 농업인 등 80여 명이 참석해 친환경 양파 전문가 초청 세미나와 선도 농가 재배사례 및 농가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토론을 실시했다. 친환경 양파는 도내 친환경 공공 급식에서 감자와 더불어 공급량이 가장 많은 작목으로 도내 농가의 기술 요구도가 높은 작목이다.

이번 기술공유회는 양파에 대한 최신 재배 기술을 공유하는 현장 중심의 기술공유회로 ▲전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권영석 박사의 ‘친환경 양파 최신 재배 기술 및 경기도 재배 현황’ 특강을 시작으로 ▲백승배 도 연구회장의 양평군 친환경 양파 직파 재배 ▲안성시 일죽출하회 소속 권혁성 농가의 우수 생산자 사례 ▲전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이병영 과장의 안성지역 재배방식 등을 발표했다.

이어서 친환경 재배 기술을 사용하는 농가의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친환경 농가 애로사항을 한층 심도 있게 해결하고 현장 밀착형 연구를 발전시키는 자리로 참석한 회원 농가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경기도친환경농업연구회는 2019년에 창립되어 친환경 농업인들의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농업기술원은 연구회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친환경 마늘·사과·당근·대파 재배 매뉴얼 개발 및 유용 미생물 실용화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조창휘 연구개발국장은 “경기도친환경농업연구회가 앞으로도 경기도 친환경 농가들의 소통과 정보교류의 장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도 농업기술원이 생산 취약 농산물의 친환경 안정생산을 위한 재배 기술 개발 및 현장 밀착형 연구를 추진하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