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공영주차장 4곳에 이륜차 전용구역 설치
상태바
용인특례시, 공영주차장 4곳에 이륜차 전용구역 설치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6.01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주차 환경 조성 위해…시범 운영 후 대상지 확대할 것

[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관내 공영주차장 4곳에 이륜차 전용 주차구역을 설치하고 오는 9월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용인특례시가 공영주차장 4곳에 이륜차 전용 주차구역을 시범운영ⓒ경기타임스
사진)용인특례시가 공영주차장 4곳에 이륜차 전용 주차구역을 시범운영ⓒ경기타임스

대상지는 처인구 김량장동 중앙공영주차장, 기흥구 공세동 기흥조정경기장 부설주차장, 수지구 풍덕천동 풍덕천 제1‧2공영주차장 등이다.

시는 이들 공영주차장 유휴공간을 활용해 총 15면의 이륜차 전용 주차구역을 만들었다.

시는 이륜차를 전용 구역에 주차하면 일반 차량을 위한 주차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쾌적한 주차환경으로 안전사고도 예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오는 9월까지 이륜차 전용 주차구역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 조사를 벌여 관내 공영주차장으로 사업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인근 도로에 무분별하게 주차된 이륜차가 안전사고를 유발하고 있어 공영주차장에 시범으로 전용 주차구역을 만들었다”며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실효성있는 운영방안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