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찾아가는 마을리빙랩(생활실험실)교육...각 동장·담당팀장,구·동 주민자치 담당자,주민자치위원 등 대상
상태바
수원시,찾아가는 마을리빙랩(생활실험실)교육...각 동장·담당팀장,구·동 주민자치 담당자,주민자치위원 등 대상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4.14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14일부터 21일까지 각 동장·담당팀장, 구·동 주민자치 담당자,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2023 수원시 주민자치학교’ 찾아가는 마을리빙랩(생활실험실) 교육을 진행한다.

마을리빙랩은 그 지역을 잘 아는 주민이 마을에서 일어나는 문제의 해결 방안을 찾고 공공과 함께 사업을 발굴하는 등 사업 과정 전반에 주민이 참여하는 시스템이다.

14일 영통구를 시작으로 18일 장안구·권선구, 21일 팔달구를 순회하며 각 구청 대회의실에서 구별로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시 마을리빙랩 자문위원을 맡은 정문호 수원시정연구원 전문연구위원이 마을 생활 실험실의 개념과 이해를 알려주고, 마을리빙랩 추진과정과 마을지원관 운영 등을 주제로 설명할 예정이다.

마을리빙랩 교육 이후 교육참여자를 대상으로 수원시에서 구축 중인 모바일 시민참여 플랫폼에 대한 교육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교육으로 마을리빙랩의 개념과 추진과정에 대한 주민이해도를 높이겠다”며 “주민자치회와 마을리빙랩이 선순환하며 주민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마을 문제를 해결하는 시스템이 구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