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어린이 손 씻기 체험 뷰박스 무상대여 실시
상태바
권선구, 어린이 손 씻기 체험 뷰박스 무상대여 실시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3.2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기우진)는 다음달 4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손 씻기 체험교구인 뷰박스(view-box) 무료 대여 사업을 운영한다.

사진)권선구, 어린이 손 씻기 체험 뷰박스 무상대여 실시ⓒ경기타임스
사진)권선구, 어린이 손 씻기 체험 뷰박스 무상대여 실시ⓒ경기타임스

어린이들이 형광 로션을 손에 바르고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은 뒤 손 세정 검안기를 통해 손에 세균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화면을 통해 직접 관찰함으로써 평소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우리 손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약 150종 이상의 세균이 460만개 정도가 있고,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행동을 할 경우 외부의 수많은 병원균들이 호흡기를 통해 우리 몸으로 들어올 수 있다. 식중독을 일으키는 세균이나 노로바이러스, 간염바이러스도 마찬가지이며 어린이들의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이 필요한 이유다.

이에 권선구 환경위생과에서는 오는 31일까지 뷰박스 무상대여 신청접수를  진행하여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생들이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권선구 환경위생과(☎ 031-228-6347) 문의 후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관 순으로 우선 선정된다.

구 관계자는 “취학 전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개인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고 식중독 예방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