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구청, 보건소, 도서관 등 공공기관 실시간 교통정보시스템 구축
상태바
수원시, 구청, 보건소, 도서관 등 공공기관 실시간 교통정보시스템 구축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3.2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실시간 교통정보시스템ⓒ경기타임스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구청, 보건소, 도서관 등 공공기관 14개소에 스마트교통정보시스템을 설치하고 교통정보와 버스 도착정보 및 지도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스마트 교통정보시스템은 위성지도 서비스 등 최신 IT기술을 활용하고, 스마트폰 앱과 유사한 화면구성 및 터치스크린 방식을 통해 사용자들이 쉽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공공기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주변 버스정류장에 대한 버스도착정보를 미리 제공받아 보다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여름이나 한겨울 같은 경우, 정거장에 미리 나가있을 필요성이 줄어들어 추위나 더위에 약한 노약자나 임산부 등에게는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스템을 이용하면 주요도로의 소통정보, CCTV정보 등을 통해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길을 안내받을 수 있고, 공공장소를 처음 방문하는 시민들은 주변지역에 대한 지도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도시철도 시대를 맞이해 원하는 역까지의 지하철 노선 정보를 안내하는 지하철 노선 안내서비스 등 다양한 컨텐츠도 제공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수원시가 첨단 교통시스템을 갖춘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