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다(多)문화가족의 소통커뮤니티'결연식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다(多)문화가족의 소통커뮤니티'결연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3.2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정수)에서는 2013년도 다문화 가족의 지역사회 융화 프로젝트로 새로이 시행하는 '다(多)문화가족의 소통커뮤니티'시작을 위해 3월 21일 목요일 10시 30분부터 여성결혼이민자 11명과 권선구 여성자원봉사자 11명의 일대일 결연식을 가졌다.

  김정수 구청장의 인사말씀과 함께 시작된 결연식에서 처음 만나는 참여자들은 서로 반가운 인사를 했고 결연식 이후에는 참여자들 모두 함께 “자녀와 부모가 함께 성장해 가는 아름다운 부모의 길”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시간을 가졌다. 이는 낯선 나라에서 낯선 방식으로 자녀를 양육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주여성들을 위한 프로그램이었다. ‘자녀 양육’은 전 세계적인 공통 관심사이기에 반응은 뜨거웠다. 아이의 발달 단계에 따른 적절한 양육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또한 서로의 양육 방법과 느낀 점을 나누며 참여자들 서로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다(多)문화가족의 소통커뮤니티'는 이후에도 내 고장을 바로 알 수 있는 수원 화성 나들이, 한국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특수시책을 통하여 여성결혼이민자들이 지역사회에 소속감과 주민의식을 가지고 융화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