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중독 예방 학부모 강좌
상태바
인터넷 중독 예방 학부모 강좌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0.03.03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평생학습센터에서는 미디어 매체로 인해 단절된 부모ㆍ자녀 간 대화의 창구를 마련하고 인터넷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인터넷 사용 조절 훈련이 필요한 아이들을 올바르게 지도하고자 ‘인터넷 중독 예방을 위한 학부모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중에 있다.

정보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유아기때부터 인터넷 환경에 익숙한 요즘 청소년들과는 달리 대다수의 학부모들은 성장기 시절, 사이버 공간을 경험해보지 못해자녀와의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이 급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평택시는 평택시교육청의 협조를 얻어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중독 예방을 위한 학부모 강좌를 개설하고 인터넷 사용과 관련해 올바른 자녀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인터넷 게임보다 공부가 재미있는 아이로 키우기 교육 프로그램'은 국가청소년위원회 정책 자문위원 및 학교폭력예방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한 권장희 소장이 강의를 맡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2일 1기 교육과정이 종료되고, 3월 26일부터 4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반까지 남부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제2기를 운영한다.

2기는 오는 19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평생학습센터 방문 및 전화를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교육 이수 후 인터넷 중독 예방을 위한 전도사로 교내 학습자원활동가로 활동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