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여성인력 사업 사업설명회
상태바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여성인력 사업 사업설명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3.1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여성인력 사업 사업설명회ⓒ경기타임스

화성시가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위해 마련한 새일여성인턴 사업과 사후관리지원사업 등 2013년도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설명회가 지난 6일유앤아이센터에서 관내 기업체 대표 및 인사담당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2012년도 사업 성과와 2013년 직업교육훈련사업, 사후관리지원사업, 인턴사업 등 센터의 주요 사업이 소개 됐다.

특히 여성고용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여성인력의 적극적 활용 계기 마련을 위한 새일여성인턴 프로그램, 국비 직업교육훈련으로 산모신생아관리사양성과정, OA사무 전산회계 실무과정, 오감창의놀이지도사, 청소년진로인성코칭지도사양성과정 등 92명과 사후관리지원사업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는 자리였다.

센터는 설명회 후 상담데스크를 별도로 운영, 취업매니저들이 1:1 기업맞춤형 심층상담을 실시했으며, 현장에서 인턴사업 및 사후관리지원사업 등을 접수 받았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채돈나 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기업체가 원하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새로일하기센터의 취업 매니저들이 기업체를 방문, 기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 화성시문화재단 백대식 대표이사는 “올해 새일센터의 사업을 기업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을 연계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해결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로 지역경제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267-8712(화성여성일하기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