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 살아있는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상태바
[인터뷰]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 살아있는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7.2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이 27일 수원역에서 인터뷰 중 틈틈히 시민들을 대상으로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홍보를 벌이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이 27일 수원역에서 인터뷰 중 틈틈히 시민들을 대상으로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홍보를 벌이고 있다.ⓒ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예천군의회 의원과 사무국직원들이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홍보를 위해 수원특례시와 수원특례시의회를 찾았다.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즐길거리;를 통해 곤충세계의 신비로움을 보여주는 축제이기때문이다.  그리고 곤충축제에는 살아있는 곤충체험, 전시 체험 및 놀이시설, 등 전시프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특히 다가올 2022년 여름 방학에는 자연 속에 곤충이 살아 숨쉬는 축제의 현장이기도 하다. 또한 가족과 함께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을 담아가는  시간 여행이기도 하다.

이들은 왜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을 위해 수원특례시와 수원특례시를 찾았을까? 긍금했다.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에 그 답을 물었다.

-예천곤충축제 홍보를 위해 수원특레시를 찾았다. 곤충축제에 대해 설명해 달라

예천곤충축제는 ‘살아있는 곤충 세상으로’란 주제로 예천 곤충생태원과 예천읍 시가지 한천 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축제다. 어린 아이들이나 초등학생들이 오면 살아 있는 곤충과 직접 접하게 된다. 이를 통해 곤충 먹거리부터 시작해서 아마 곤충에 대한 모든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예천과 같은 시골에는 어린아이가 많이 없다. 그래서 대도시에 이렇게 와서 곤충 축제 홍보에 전념을 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이번 여름 방학기간 동안 예천곤충축제에 오시면 학업에도 도움이 되고, 예천이란 지역에 이런 축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될 것이다.

- 이번에 예천에 방문한 시민들이나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은 

예천은 아직 시골이기 때문에 큰 행사를 할 때 숙박시설이나 관련된 시설들이 부족하다.

그런데 예천에 경로당 시설이 에어컨부터 참 잘 돼 있다. 그래서 이번 축제 기간 동안 경로당에서 무료로 숙식을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 놨다.

- 수원시민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린다.

수원시와 예천은 예전부터 교류가 있어 왔다. 수원시민들이 예천 축제를 할 때 마다 많은 도움을 주셨다. 예천은 작지만 수원시가 큰 집 같은 역할을 해주셔서 이렇게 믿고 와서 수원시민들에게 저희 예천을 알리는 기회가 됐다.

- 수원시의회 이재식 부의장과 예천군의회하고는 어떤 관계인가?

이재식 수원시의회 부의장님은 예천 출신이다. 고향 사랑이 너무 커서 예천군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예천군민들은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이재식 수원시의회 부의장님이 6선인 걸로 알고 있다. 수원시와 예천군 교류가 이재식 부의장을 통해 모든 게 이뤄졌다고 생각한다.

-곤충축제 프로그램은

전시는 곤충 주제관, 곤충 산업관, 파층류관, 폴리네이터가든 등이다.
체험으로는 곤충드론 날리기, 물놀이장, 양궁 체험, 뉴트로 체험이 준비됐다. 공연으로도 소윈등 공모전, 벅스 띠브띠브, 영수증 응모이벤트가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