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찾아가는 진학특강 ‘청출어람멘토링’ 운영
상태바
오산시 찾아가는 진학특강 ‘청출어람멘토링’ 운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6.0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교육재단(이사장 곽상욱)은 관내 학교로 직접 찾아가 멘토링을 제공하는 ‘청출어람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오산시 찾아가는 진학특강 ‘청출어람멘토링’ 운영ⓒ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 찾아가는 진학특강 ‘청출어람멘토링’ 운영ⓒ경기타임스

기존 찾아가는 진로진학박람회에서 중학교 3학년으로 운영대상을 확대한 2022년 ‘청출어람 멘토링’은 총 7개 고등학교와 5개 중학교가 신청하였으며 4월 4일 성호고등학교를 시작으로 5월 4일 운암고등학교, 6월 3일에는 운천고등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청출어람 멘토링은 직업인과 함께하는 진로멘토링과 전·현직 입학사정관의 진학특강, 오산시 출신 대학생들의 진학멘토링 등이 한 자리에 마련되는 올인원 프로그램이다.

진로에 대한 막연한 이상과 비전에 대한 궁금증, 진학을 위한 학업 고민과 전형 대비 방법 등을 밀착 안내함으로서 진로와 진학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오는 6월 17일 세마고등학교에서 개최되며 특히 지역 아동복지를 선도하는 웰봄병원 전세윤 대표원장, 단국대학교 기생충학과 서민 교수, 서울대학교 가정의학과 오범조 교수 등 의학계열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고민해소와 진로 로드맵 제시를 위해 교단에 설 예정이며 이외에도 한의사, 변호사, 공학교수 등의 직업인과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이 세마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생생한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학생들은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실패해도 괜찮다며 걱정을 덜어주었고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하고싶은 일을 찾아 하라고 하셨는데 강사분이 행복하게 수업 하시는 걸 보고 자신이 하고 싶은일을 해야 하는 필요성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기봉 오산교육재단 상임이사는 “오산교육재단은 진로이력제를 비롯하여 진로 탐색과 진학 고민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학생들이 마음껏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산교육재단은 미리내일학교, 초등진로설계프로그램, 미래드림프로젝트, 1:1 맞춤형 상담, 학생동아리 사업 등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드림웨이 블로그와 전화 문의(☎070-8892-456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