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예술인을 대상로 공예명장과 문화상 후보자 모집...공모 기간은 30일부터 7월 15일까지
상태바
용인시, 예술인을 대상로 공예명장과 문화상 후보자 모집...공모 기간은 30일부터 7월 15일까지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5.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공예명장·문화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용인시가 문화예술도시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공예명장과 문화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사진)용인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사진)용인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시는 ‘제9회 용인시 공예명장 선정’을 공고하고 남다른 장인 정신으로 공예문화 발전에 기여한 예술인을 찾는다고 29일 밝혔다.

공모 자격은 도예, 금속, 장신, 목·석공예, 섬유, 종이 등 6개 분야에서 20년 이상 종사한 사람으로 공고일 현재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5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

시는 공예 관련 전문성과 기술의 숙련도, 작품 수준 등을 심사하고 오는 8월 중 용인시공예명장심사위원회를 열어 최종 1명을 선정한다. 선정자에게는 용인시 공예명장 칭호와 함께 현판, 명장증서, 1000만원의 장려금을 ‘제27회 용인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30일부터 7월 15일까지다.

시는 또 다음달 24일까지 ‘제32회 용인시 문화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공모 자격은 학술, 문화, 예술, 교육, 지역사회봉사, 체육, 관광 등 7개 분야에서 문화도시 용인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사람이다. 공고일 현재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3년 이상 거주하거나 가족관계등록부의 등록기준지가 용인이어야 한다.

시는 8월 중 용인시문화상심사위원회를 열고 부문별 1명씩을 선정, ‘제27회 용인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상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예명장과 문화상 후보자 신청을 위해서는 시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각 구청 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