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융합과학체험행사
상태바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융합과학체험행사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2.04.14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이태헌)은 제55회 과학의 날을 기념해 학생, 학부모 등 도민을 대상으로 오는 23일 ‘융합과학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융합과학체험행사 안내문ⓒ경기타임스
사진)융합과학체험행사 안내문ⓒ경기타임스

교육원은 학생, 교원, 학부모 도민이 함께 다양한 융합과학을 체험함으로써 미래교육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전문가 과학 강연, 천체관측, 수학·과학·정보 융합 체험 등 을 수원(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과 의정부(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북부교육관)에서 23일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15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누리집(www.gise.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원에서는 ▲환경 강연, ▲골드버그 만들기, ▲무선조종 레이싱카 만들기, ▲우주탐사선 라인트레이서, ▲광탄성 예술작품, ▲내진설계의 원리, ▲바이러스 바로알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의정부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천체관측, ▲나만의 암호 만들기, ▲인공지능(AI) 로봇 체험, ▲핑퐁카 드라이빙 마스터, ▲직접제작(DIY)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이태헌 원장은 “많은 사람이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을 친숙하게 느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도민과 함께 만나고 호흡하는 시간을 더 많이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