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겸 수원시장 예비후보, “주차 스트레스를 날려드리겠습니다”..주차난 해소
상태바
김희겸 수원시장 예비후보, “주차 스트레스를 날려드리겠습니다”..주차난 해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4.0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주차 스트레스를 날려드리겠습니다”

사진)김희겸 공약 집중분석 시리즈ⓒ경기타임스
사진)김희겸 공약 집중분석 시리즈ⓒ경기타임스

김희겸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거점별 공영주차장 설립 등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대안을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주차 스트레스 제로 도시’ 수원 조성을 목표로 동별로 주차수요를 파악한 뒤 주차시설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순차적으로 주차장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열린 주차장과 스마트 공유주차장도 확보도 추질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주택가 인근 공공시설 부속 주차시설 전면 개방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주차시설 공유를 위한 스마트앱도 개발한다고 밝혔다.

 현재 운영 중인 거주자우선주차장, 공영주차장 등을 스마트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스마트 공유 앱 등록 및 활용을 확대, 더 이상 시민들이 주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객을 위해 자전거도로 정비 및 일주형 자전거도로 설치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우선 자전거 이용객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막히고 끊긴 자전거 도로를 정비하기로 했다. 자전거 이용현황에 대해 실태조사를 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자전거도로망 구축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수원과 인접한 용인, 화성, 오산까지 자전거 도로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당 지자체들과 협의해 ‘일주형 자전거도로’ 건설을 목표로 자전거 이용의 활성화도 도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