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김희영 의원 대표발의‘용인시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안’ 등 본회의 통과
상태바
용인시의회 김희영 의원 대표발의‘용인시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안’ 등 본회의 통과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12.2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시의회 김희영 의원(풍덕천2·상현1·상현2·상현3동/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안」, 「용인시의회 입법 및 법률고문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의회 사무국의 설치 및 사무직원의 정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의회 공무원 근무 규칙안」이 지난 23일 제260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사진) 용인시의회 김희영 의원(풍덕천2·상현1·상현2·상현3동/국민의힘)ⓒ경기타임스
사진) 용인시의회 김희영 의원(풍덕천2·상현1·상현2·상현3동/국민의힘)ⓒ경기타임스

용인시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안은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법률」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제정됐다.

용인시의회 입법 및 법률고문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조례의 인용조문을 정비해 법체계의 통일성과 법적안정성을 도모하고자 개정됐다.

용인시의회 사무국의 설치 및 사무직원의 정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2022.1.13. 시행)에 따라 인용조문을 정비하고 정책지원관 관련 규정을 신설하고자 개정됐다.

용인시의회 공무원 근무 규칙안은 용인시의회 소속 공무원의 근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제정됐다.

김희영 의원은 “내년 특례시 도입을 맞아 시민들이 조례의 제정·개정·폐지 청구에 대하여 직접 참여를 보장하고, 의회의 인사권이 독립됨에 따라 직원들의 근무 등에 관한 내용을 정비함으로써 특례시의회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