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나래울, 나눔으로 더하는 따뜻한 손길.
상태바
화성시나래울, 나눔으로 더하는 따뜻한 손길.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2.1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나래울,ⓒ경기타임스

계속된 한파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화성시에서는 어려운 이웃과 나눔의 실천을 통해 따뜻하고 함께하는 설 명절이 되고 있다.

화성시는 8일 복합복지타운 나래울에서 쓸쓸한 명절을 보내야 하는 지역의 홀로 사는 노인, 재가장애인, 새터민 등 소외계층 주민을 대상로 명절 음식나누기와 민요한국무용트로트 등의 즐거운 명절 공연을 펼쳤다.

특히,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윷놀이 등 민속놀이체험도 할 수 있어 참석자들이 명절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화성시 정남면에서는 남곡쌀작목반(백미 10kg 80포), 라이온스클럽(백미 10kg 40포), 민간기동순찰대(백미10kg 27포), 정남면지역사회봉사회(난방유 4드럼․백미 10kg 30포), 쌀전업농회(백미 10kg 10포) 등의 사회단체와 명성정미소(대표 이건호, 떡국떡 80개 빨래용세제 50개)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물품을 정남면사무소에 전달했다. 

또한, 경기도 화성시 송산동에 위치한 용주사에서도 지난 7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저소득계층 100여명을 초청해 위문품(쌀 20kg 1포대,라면 1박스)과 후원금(5만원)을 전달했다.

용주사 주지 정호스님은 “설 명절을 맞아 외로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고자 매년 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