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야! 너도 쓰냐?’ 청년정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상태바
오산시, ‘야! 너도 쓰냐?’ 청년정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1.11.1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지난 11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오산시 청년정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청년정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경기타임스
사진)청년정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경기타임스

오산시 청년정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7월 30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했고 1차 관련 부서, 2차 청년정책위원회, 3차 시민투표를 통해 우수제안 6건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청년들을 위한 각종 툴 지원 사업 ‘야! 너도 쓰냐?’가 최고의 청년정책상을 수상했으며 ‘신혼(예비)부부 건강한 가족되는 4대 교육’이 우수 청년정책상으로 선정됐다.

이 외에 ‘오산 제로웨이스트 어플리케이션[OZ] 오즈’, ‘경력단절여성들의 육아 초보자를 위한 육아 멘토사업’이 공감가는 청년정책상을, ‘오산청년 통근 대중교통비 지원 정책’, ‘ 오산, 청년과 청소년을 잇다’는 노력하는 청년정책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교육, 환경, 건강 등 일자리 외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가 돋보였으며 청년들의 관심사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청년들이 공감하는 정책을 발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며 앞으로도 청년의 의견을 귀 담아 듣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선정된 제안들을 관련 부서에 전달해 신규정책 추진 시 참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청년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