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교육재단, 2021년 오산모퉁이축제 기획단 첫 걸음 시작
상태바
오산교육재단, 2021년 오산모퉁이축제 기획단 첫 걸음 시작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1.06.25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재)오산교육재단(이사장 곽상욱)은 오산마을교육공동체지원센터에서‘2021년 오산모퉁이축제’의 발전적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축제기획단 첫 모임을 개최했다고 25일 전했다.

오산모퉁이마을축제기획단ⓒ경기타임스
오산모퉁이마을축제기획단ⓒ경기타임스

오산마을교육공동체지원센터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교육을 매개로 마을축제를 만들어나가는 공동체 문화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오산모퉁이축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5월 말 모집 공고를 거쳐 마을주민과 교사, 학생 등으로 구성된 오산모퉁이마을축제기획단은, 이날 첫 모임에서 분과회의(기획, 운영, 행정, 홍보)를 통해 축제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

축제기획단은 앞으로 여러 분야의 축제 전문강사를 초빙해 ‘오산마을교육공동체 축제기획단 아카데미’ 교육을 6월부터 8월까지 총 8회 이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본적인 축제 기획·진행 과정 이해, 다양한 마을축제 사례 분석 및 오산마을축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구상해 본격적으로 마을축제를 지원할 방침이다.

강혜옥 축제기획단장은 “기획단 활동을 시작하면서 오산시의 모든 마을이 우리 모두의 마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마을활동가로서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이사는 “마을 주민이 중심이 된 오산모퉁이축제 기획단 활동을 통해 오산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축제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한다.”며 “코로나로 지친 남녀노소 모든 주민들에게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도록 기획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