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홈페이지에서 규제혁신 사례 등 ‘적극행정 시민추천창구’ 운영
상태바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규제혁신 사례 등 ‘적극행정 시민추천창구’ 운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4.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는 시민이 적극행정 정책·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는 ‘적극행정 시민추천창구’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적극행정 추천 홍보물ⓒ경기타임스
사진) 적극행정 추천 홍보물ⓒ경기타임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홈페이지에 ‘적극행정 시민추천창구’에서 규제혁신 사례 등에서 추천하면 된다.

적극행정은 공직자가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한다.

대상은 적극행정 정책 또는 공무원으로  적극행정으로 규제혁신, 민원·갈등 해결, 공공서비스 질 향상, 새로운 정책 발굴·추진, 행정효율 향상 등 성과를 거둔 사례이다.

단, 단순히 민원에 친절하게 대응한 사례는 추천 대상에서 제외된다.

추천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정보공개/개방→적극행정과 소극행정→적극행정 정책·공무원 추천’에서 추천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mo1013@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적극행정 시민추천창구 추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등을 선정할 때 추천 내용(정책·공무원 등)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5월부터 수원시 홈페이지에 ‘적극행정 시민추천창구’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시 괸계자는 "적극행정 제도를 활용해 시민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고,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공직사회의 실질적인 변화 유도하는 계기가 될것이라고 기대한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