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문자해독 교육프로그램 지정 신청 받는다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문자해독 교육프로그램 지정 신청 받는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1.2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졸업장 없는 성인에게 기회주는 교육기관,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지정한다. 원하는 곳은 이달 말까지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21~30일, 초등학력 인정 문자해득 교육프로그램 운영기관 지정 신청을 받는다.
 
평생교육기관, 공공기관, 비영리민간단체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1차 서면심사, 2차 현장실사, 3차 총괄심사 등 3단계 심사를 거쳐 확정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2월 12일 경에 발표한다.

초등학력 인정 문자해득 교육프로그램은 초등학력 취득 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에게 문자해득교육과 학력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해에는 593명이 20곳에서 배움의 기쁨을 누렸다. 9월에는 안양시민대학에서 공부한 16명이 도내 처음으로 초등학력 인정을 받았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2013~2014년 평생학습관 지정 신청서를 접수한다.

평생교육기관이나 단체가 신청 가능하며, 지역교육청의 심사와 추천을 거쳐 74곳을 확정한다. 특히, 소외계층* 프로그램, 특화 프로그램, 평생교육사 배치 등을 중시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2월 18일 경에 발표한다.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평생교육과 박정범 과장은 “평생교육에 관심․열의있는 많은 기관이나 단체들이 참여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