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농업인재육성‘용인그린대학·대학원’온라인 개강
상태바
용인시, 농업인재육성‘용인그린대학·대학원’온라인 개강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3.0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시는 9일 용인그린대학 제15기 및 대학원 제6기 과정이 온라인으로 개강했다고 밝혔다.

사진) 백군기 용인시장이 온라인 개강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 백군기 용인시장이 온라인 개강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이 과정은 농업 인재 육성과 귀농 희망자의 영농정착을 돕기 위한 것으로 당초 3월3일 입학식 후 개강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입학식과 수업을 온라인으로 대체하게 됐다.

올해 입학생은 도시농업, 친환경농업을 배우는 그린농업과 49명,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신규농업과 49명, 대학원 과정인 수목관리과정 30명 등 총 128명이다.

이들은 ZOOM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실시간 교육을 받는다. 강의 시청 후 궁금한 점 등은 댓글로 질의를 받아 해당 강사가 답변토록 했으며 추후 시청한 강좌에 대한 시험도 치를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은 코로나19가 수그러들어 대면 수업이 가능할 때까지 운영된다.

백군기 시장은 온라인 개강식 인사말을 통해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쉽지만, 유용한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입학생 모두가 열심히 배워 농업 발전을 선도할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