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뉴타운 추진위원장 등 청렴서약
상태바
부천 뉴타운 추진위원장 등 청렴서약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0.02.24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중 조합설립추진위원장 및 임원과의 간담회에서

부천시가 오는 26일에 개최하는 조합설립추진위원회 및 주민대표회의 임원과의 간담회에서 29개 구역 위원장과 임원들이 청렴 의무를 이행한다는 청렴서약을 한다.

이는 부천시가 도시재정비촉진지구 내 정비사업 업무처리지침을 개정하여 전국 최초로 뉴타운 사업에 청렴의무 및 청렴서약제도 도입에 따른 것이다.

시는 이번 청렴서약으로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뉴타운 사업 진행 시 추진위원회, 조합의 운영과정에서 발생되는 비리를 사전에 예방해 정비사업의 투명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주민들에 의해 선출된 추진위원장, 조합장은 청렴서약서를 직접 작성해 총회에서 토지 등 소유자에게 공표하기로 했다.

선정된 시공사 등 협력업체도 조합 등과 계약 시 청렴계약 이행을 조합정관 등에 명시하고 이행토록 해 비리 없는 정비사업의 분위기를 조성하기로 했다.

이번 조합설립추진위원장과의 간담회는 소사지구 19개 구역과 원미지구 6개 구역, 고강지구 4개 구역 등 29개 구역 조합설립추진위원장 및 임원 120여명이 참석한다.

추진위원장 및 임원들의 청렴 서약, 사업추진 상 애로사항, 뉴타운 사업의 현안사항 논의, 시의 협조사항 및 건의사항 수렴, 부천시 건축사협회의 부천형 뉴딜정책 협조 요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청렴 서약서
 
본인은 법령 및 정비사업조합설립추진위원회 운영규정을 준수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추진위원회 운영을 도모하여 원활한 정비사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 등에 관하여 본인이 일체의 책임을 질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Ⅰ. 나는 직위를 이용하여 권한을 남용하거나 이권개입?알선?청탁?금품 ?향응 등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는다.
Ⅰ. 나는 직무수행 상 알게 된 정보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도모하지 않고 비공개 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지 않는다.
Ⅰ. 나는 청렴하고 투명한 정비사업조합설립추진위원회 운영을 위하여 위원장(임원)으로서 업무에 최선을 다한다.
Ⅰ.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위원장(임원)으로서 명예와 품위를 지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