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기업지원시책설명회 개최
상태바
용인시 기업지원시책설명회 개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0.02.24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는 24일 행정타운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150여개 지역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0년도 기업지원시책설명회를 개최했다.

관계 공무원, 지역기업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에서 용인시는 기업지원시책 안내책자를 배부하고 시책사업을 소개했다.

또 기업애로 사항에 대한 건의를 받고 시책에 대한 질의 응답, 기업멘토링제 참여 공무원과 기업 간 만남과 현장상담 등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지역기업 관계자들은 용인시 기업지원과와 대외협력관, 용인디지털산업진흥원, 용인상공회의소에서 펼치는 40여개 기업지원시책에 높은 기대와 관심을 나타냈다.

중소기업 자금·경영·기술개발·기업환경개선·공장설립승인 관련지원, 해외바이어초청수출상담회, 해외통상촉진단 파견, 산학교류활성화, 디지털콘텐츠제작지원, 청년인턴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이 소개됐다.

그밖에도 용인시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기업과 시민의 소통마당으로 용인시민의 날 축제행사와 병행해 기업제품 판매 부스를 설치 운영하고 기업제품 설명회, 중소기업 투자애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업SOS지원단 사업의 온라인시스템 도입 및 기업멘토링 워크샵 개최 계획 등도 소개됐다.

용인시 기업지원과 신충현 과장은 “기업의 의견과 제안을 적극 수렴해 실질적인 기업지원이 시행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