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도시 내일의 중심 팔달구를 목표로...
상태바
행복한 도시 내일의 중심 팔달구를 목표로...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0.02.2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완식 팔달구청장

행복한 도시 내일의 중심 팔달구를 목표로...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구민들의 땀방울이 빛나는 팔달. 수원의 심장과도 같은 화성이 자리잡고 있고, 수원 상권의 중심 팔달시장이 언제나 인사인해를 이룬다. 축구의 도시 수원을 대표하는 월드컵경기장 또한 팔달의 자랑. 행복한 도시 내일의 중심 팔달구. 유완식 구청장에게 미래를 향하는 팔달구의 2010 설계를 알아본다.

▲2010년 구정목표와 역점 시책은.

새해구정목표는 "창의, 혁신, 봉사로 행복한 도시 내일의 중심구 팔달구 건설"입니다. 이를 이행할수 있도록 전직원이 합심하여 구정방침인 품격높은 생활문화, 함께하는 열린복지, 맑고푸른 웰빙환경, 살기좋은 도시공간, 사랑받는 봉사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덧붙여서 올해에는 시정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행정추진,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 더불어 함께하는 나눔 복지행정 구축하겠습니다.

전통시장 지원과 물가안정 관리로 서민경제 안정도모, 맑고 깨끗한 웰빙도시환경 조성, 도시기반시설의 확충으로 살기좋은 도시공간을 조성하겠습니다.

▲생활이 어려운 소외계층, 노인, 장애인을 위한 복지 정책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4천924명을 지원할 것입니다. 장애인 1천539명의 생활안정을 지원할 것입니다.

또한 어르신들의 평생교육 배움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어르신들과 문화나들이를 하여 노인복지에도 힘쓸 것입니다.

▲구에서 준비한 문화행사에는 어떤것이 있나.

제7회『팔달 성안축제』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초정가수 공연, 예술단 공연, 국악공연, 구민노래자랑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또한 주민화합을 위한 『한마음 Festival』을 개최해 동아리 작품발표, 동민 노래자랑, 먹거리장터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악화되어 가는 교통질서에 대한 정책은.

불법주정차에대해 차량탑재형 단소, 우심지역 특별계도월 배치등 입체적인 불법주정차 단속을 하는 동시에 주정착과태료 고액체납자 가정방문의 날을 운영 철저한 체납·징수를 이루어낼 것입니다.

▲구민들은 구민중심의 행정을 바라고 있습니다.

주민만족의 열린행정을 구현할수 있도록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다문화 가족 행복지원 프로그램, 찾아가는 현장브리핑를 실시합니다.

특히 주민과 함께하는 특강, 소식지 발간, 소외계층 정보화 교육등 주민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에 노력할 것입니다.

▲쾌적한 구민들의 생활을 위한 친환경 정책은.

말고푸른 웰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테마꽃길 조성,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가로수 테마전정, 쌈지공원 조성등 쾌적하고 살기좋은 도심환경 제공에 앞장서겠습니다.

▲마지막 구민들에게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지역현안사항으로 고등동 주거환경개선사업과 관련한 LH보상 조속타결, 남수동 화성성역화사업 마무리되도록 주민들과 함께 발로 뛰겠습니다.

또한 인계중심상가 환경개선, 관내 13개 전통재래시장 활성화, 무한돌봄사업 및 수급자지원 통합시스템 정착, 테마거리 조성공사 등 풀어야 할 현안사항이 산적해 있는 바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아울러 팔달구청장으로 재임기간 동안에 구청사 건립의 문제도 반드시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2010년은 수원시의 시정목표가 “시민이 행복한 녹색희망도시”인 만큼 구민 여러분께서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녹색실천을 생활화하여 저탄소녹색성장 제2새마을운동이 성공을 거둘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윤민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