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하천 공사현장 등 집중호우 총력대비
상태바
오산시 하천 공사현장 등 집중호우 총력대비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0.08.0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난 3일 국지성 집중호우에 신속하게 대비하기 위해 오산천 현장을 긴급 점검했다.

곽상욱 오산시장 오산천 현장점검ⓒ경기타임스
곽상욱 오산시장 오산천 현장점검ⓒ경기타임스

곽 시장은 집중호우로 불어난 오산천의 범람여부와 수위를 확인하고 하천 시설물 등을 점검했다.
 
이어 “향후 많은 비와 강한 비가 내릴 경우 침수로 인한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오산천 인근 산책과 자전거 타기를 자제해달라”고 당부하면서, “오산천 예찰 활동을 강화해 집중호우로부터 인명, 재산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시행중인 세교2 택지개발지구에 호우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여름철 우기·집중호우에 대비하고 있다.

오산시와 LH공사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택지개발지구 내 상습침수구간 및 침사지 정비 등 안전점검을 완료하고 오산천의 우수 방류부를 조기 완공해 우선 사용을 협의하는 등 우기에 대비했다.

또한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발생한 집중호우에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해 현장인력 및 장비 동원 등 즉각적인 대응으로 호우 피해를 최소화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계속되는 호우와 태풍에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대비해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겠다”며 호우 대비에 강한 의지를 내비췄다.

또한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조근호)은 지난 4일 집중호우로 대원동 00빌라 축벽 일부 전도에 따른 긴급 방수포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지역자율방재단, 공무원 등 20여명은 계속되는 장마로 지반이 약해져있는 상황에 따라 토사 유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무더진 흙더미에 방수포를 덮어 추가 붕괴를 막았다.

 조근호 단장은 “주변 위험시설에 대한 단원들의 사전 순찰과 붕괴사고에 대해 신속한 지원으로 장마철 안전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