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핵심인재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상태바
수원시 핵심인재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12.1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수원화성박물관에서 공무원 대상 핵심인재아카데미 수료식ⓒ경기타임스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15일 수원화성박물관에서 간부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리더십과 업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 ‘수원시 핵심인재 아카데미’의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은 ‘지역창생과 협동의 실천’과 ‘지방자치제도’ 특강을 진행하고, 수료식을 통해 수료증 수여와 기념촬영의 시간도 가졌다.

핵심인재아카데미는 4급 이상 공무원 16명과 5급 공무원 34명 등 시의 핵심 간부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매월 1회 8시간씩, 분야별 심화교육을 위한 강의와 토론방식의 자기주도형 학습으로 진행돼 왔다.

한국지방자치 경영연구소가 주관한 핵심인재아카데미 커리큘럼은 고급 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역사, 문화 등의 기본 소양과 지방자치제도, 사회적기업, 인문학도시 등 시의 비전을 구현할 직무별 테마교육으로 구성됐다.

강좌에는 지역창생의 문화전략, 정책개발과 정책제안, 수원시 브랜드 창조, 세계 유명도시의 사례와 수원시의 방향, 주민여론조사와 시책 결정의 관계, 자원의 창조적 발굴과 개발, 수원의 경제와 일자리 창출 등이 포함됐으며, 지방자치 성공사례별 연구를 위해 3차례의 현장학습도 실시했다.

염 시장은 수료식에서 “핵심인재아카데미는 수원시를 이끄는 고급 공무원들의 업무 역량을 높여 시의 미래 비전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교육을 통해 ‘시민을 위한 공감행정’을 최고 가치로 하는 전문 공직자가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