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시 지방규제개혁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시 지방규제개혁 대통령상 수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0.04.07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서철모 화성시장이 페이스북을 통해 화성시가 2019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서철모 화성시장ⓒ경기타임스
서철모 화성시장ⓒ경기타임스

서 시장은 "규제혁신 기반, 프로세스, 성과 등 총 27개 진단항목에서 두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우수기관 인증과 함께 1억원 규모의 특별교부세를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는 그동안 시민과 기업들이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규제개혁을 발굴・추진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그 중 한 가지 사례를 소개하면서 지난해 시는 수소인프라 확충을 위한 부지 확보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국무조정실에 공공청사 내에 수소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는 내용의 제도 개선을 건의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무조정실이 시의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 국토교통부가 관련 제도 개선을 전면 수용해 전국 4천여 개의 공공청사에 수소충전소를 건립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강조했다.

서 시장은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상대를 바라보면 전혀 보이지 않던 것들이 새롭게 보이게 된다. 규제개혁도 마찬가지다. 시민의 불편에 공감하고 눈높이를 맞추면 생각지 못한 규제를 발견하게 되고 획기적인 개선안도 보이기 마련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국가와 행정이 있는 한 풀어나가야 할 규제는 영원히 존재할 겁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서 화성시의 내일과 미래세대를 위한 규제개혁을 착실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이지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