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여성 취·창업 도전하세요
상태바
용인여성 취·창업 도전하세요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0.02.2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창업 일일특강 10회, 취업집단상담 3기 운영

용인시여성회관이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노동시장 진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특강을 운영한다.

재취업을 원하는 주부들,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취업의지를 제고시키기 위해 취·창업 일일특강, 취업 집단상담 등 2가지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취·창업 일일특강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모두 10회에 걸쳐 열린다.

유망직업으로 직업상담사,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청소년상담사 등을 소개하는 강좌들이 있고 우리 동네 학교에서 일하기, 우리 동네 성공 창업 등 지역에서 일자리를 창출하는 방법에 대한 특강도 있다.

모든 강의는 용인시여성회관 4층 꿈터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외식업 창업의 경우 오후 1시까지) 진행되며, 취·창업을 희망하는 용인시 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매회 현장에서 선착순 50명 입장이 가능하다. 

취업집단상담프로그램은 5월 둘째주와 넷째주, 8월 넷째주에 열린다. 조별활동과 비디오게임실습, 연기 사례연구, 개별 코칭 등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업적성 진단, 직업시장의 이해, 커리어디자인, 개인브랜드 창출, 자기관리 등의 취업에 대한 용기를 북돋는 다양한 강좌가 마련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용인여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1일부터 여성회관을 방문해 사전 신청해야 한다.

기수별로 15명 이내로 선착순 접수해 용인시여성회관 4층 꿈터에서 5일(월~금)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문의 용인시여성회관 교육개발팀 324-899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