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신안산선 연장사업 추진을 위한 TF팀” 가동
상태바
안산시 “신안산선 연장사업 추진을 위한 TF팀” 가동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2.11.0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신안산선 연장사업 노선도ⓒ경기타임스

 안산시(김철민 시장)는 신안산선 연장(중앙역~경기테크노파크) 추진을 위해 행정력을 총 동원할 계획이다.

 국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신안산선 복선전철의 연장(중앙역~경기테크노파그)을 통해 고잔동, 사동 광역전철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산·학·연 지역혁신 클러스터인 안산사이언스밸리(ASV)의 교통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수도권 2천만 주민의 해양관광 도시인 안산의 접근성 향상 시킨다.

시는 부시장을 팀장으로 지역 국회의원 보좌관, 도의회, 시의회, 시민단체, 유관기관 관계자를 중심으로 “신안산선 연장건설을 위한 TF팀”을 구성해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우리 시민의 숙원사항인 신안산선 연장유치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광역적 이동복지 증진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TF팀은 11월 초 발대식을 시작으로 중앙정부 및 경기도에 안산시의 신안산선 연장사업 유치의지를 표명하고 신안산선 연장의 필요성(당위성)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시는 그동안 신안산선 연장 유치를 위한 국회의원과의 정책간담회와 신안산선 연장을 중심으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바 있으며 앞으로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신안산선 연장건설을 위한 TF팀”을 구성하게 됐다.

 김철민 안산시장은 “신안산선 연장건설을 위한 TF팀 구성을 계기로 우리 시민의 숙원사항인 신안산선 연장건설을 꼭 관철시켜 주민의 광역적 교통편의 증진이 극대화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