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
상태바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2.10.3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위원장 금종례 : 새누리, 화성2 )가 소외된 이웃들에 대하여 따듯한 인정과 사랑을 나누기 위하여 봉사활동에 적극 나섰다.

경제과학기술위원들은 10월 30일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소재의 장애인생활시설인『사랑을 나누는 집』을 방문하여 열악한 근무환경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시설 환경개선을 위하여『대청소』를 실시하였다. 

이 날 금종례 위원장을 비롯한 경제과학기술위원들은 시설장을 만나 시설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위문금품을 전달 한 후, 모두 팔을 걷어 부치고『시설 대청소』등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고 장애인들에게 『말 벗 하기』봉사 등으로 따뜻한 이웃의 정을 함께 나누었다. 

금종례 위원장은 “우리 경제 수준이 옛날 보다 좋아진 것은 분명하지만 아직도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소외받는 이웃들이 많다”며 “앞으로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가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그 동안 반기별로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는데 금년 봄에는 의왕시 소재 장애인생활시설인『녹향원』에서『봄맞이 시설 대청소』등 봉사활동을 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 다양한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