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운산초교, 혁신교육지구 3학년 초등생 수영강습 결실
상태바
오산운산초교, 혁신교육지구 3학년 초등생 수영강습 결실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2.10.2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운산초교, 3학년 초등생 수영강습 결실ⓒ경기타임스

학생들의 건강한 체력 증진과 활기차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 수업에 실제로 수영을 배울 수 있도록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지난 3월부터 초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오산 스포츠센터 수영장에서 수영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수영강습에 앞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산시의 모델학교인‘물향기학교’의 화성초(교장 위성정), 운천초(교장 고일석),‘혁신학교’의 운산초(교장 박성순)와 협력하여 성공적으로 수영강습(20~25시간)을 실시하고 있다. 

수영 강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학교, 학생, 그리고 지역주민들도 수영교실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상반기에 끝난 화성초, 운천초에 이어 지난 22일 운산초(교장 박성순) 학생 3학년 A그룹 80여명이 수료식을 하는 결실을 맺었다.  

지난 9월 10일부터 20시간 동안 수영강습을 열심히 받은 학생들의 얼굴에는 그 동안의 노력에 대한 성취감과 수영교실이 끝났다는 아쉬움이 묻어 나왔다.

이번 수영강습 수료식에 참석한 운산초 박성순 교장은“지역의 스포츠센터 시설을 활용해 우리 학생들이 수영을 직접 하면서 배우고, 배우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느낀 자신감과 성취감은 소중한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금번 수영강습을 오산시만의 특화된 교육 모델로 정착시키기 위해 좀 더 많은 학생들이 수영교실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