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의원, 용인시 콜센터 벤치마킹 방문
상태바
안산시 시의원, 용인시 콜센터 벤치마킹 방문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2.10.1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시의회 의원들이 16일 오후 3시 용인시 민원안내콜센터를 방문, 콜센터 조직과 시스템 구성 등 현황을 시찰하고 상담에 참여했다.

이날 안산시의원들의 방문은 지난 2010년, 2011년, 2012년까지 3년 연속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콜센터’에 선정된 용인시민원안내콜센터를 직접 견학하고 원스톱 민원 서비스 시스템의 효율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추진됐다.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을 비롯한 10명의 안산시의원들과 안산시 자치행정국장 등 공무원은 용인시 콜센터의 설립 추진과정, 운영인력과 조직구성, 시스템 구성 등을 소개 받고 직원 및 전문상담사들과 질의 응답의 시간도 가졌다. 또 상담체험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용인시의 시민체감 민원행정 구현에 대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안산시의원들은 “폭넓은 분야의 용인시 콜센터 상담 DB구축과 체계적 정비, 고객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 등 일관된 서비스시스템 운영 전략, 친절 마인드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 등 친절 행정 노력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번 탐방은 시정 이미지 제고를 위한 콜센터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확인하고 양 도시간 시정 발전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