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청, 2009 우수학습동아리 '징검다리²' 결실
상태바
수원교육청, 2009 우수학습동아리 '징검다리²' 결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0.02.12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준화된 급여통합처리 '급여 담당자 실무매뉴얼'발간


수원교육청(교육장 조성준)은 2009 우수학습동아리로 교육감 표창을 받은 '징검다리²'의 학습결과물인 '급여 담당자 실무매뉴얼'을 책으로 발간했다.

교육청 관내에는 변화와 혁신을 위한 17개의 자발적인 학습동아리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창의적이고 실천지향적인 연구과제로 현장실무를 개선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에 노력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징검다리²'는 표준화된 급여통합처리 기준을 업무에 접목하고 정보공유를 통한 학습 성과 창출을 목적으로 구성됐으며, 활동결과물인 '급여 담당자 실무매뉴얼' 발간으로 급여업무의 효율성을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급여 담당자 실무매뉴얼'은 계약직ㆍ원어민교사ㆍ4대보험ㆍ맞춤형복지비ㆍ공무원연금 등 NEIS 급여프로그램의 활용과 업무처리 방법을 표준화ㆍ단일화시켜 급여통합처리의 모형(NEIS)을 제시하고 급여실무에 활용성이 높다. 

또한 감사시 자주 지적되는 급여업무 사례와 해결안을 제시해 업무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수원교육청에서는 '급여 담당자 실무매뉴얼'을 각급 기관에 배포해 실무에 활용토록 할 예정이며 여러 규정집을 찾지 않고 한권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 실무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조성준 교육장은 "이번 발간을 축하하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동아리를 발굴하고 연구결과를 현장 실무에 파급하는 등 교육서비스 개선에 노력하는 학습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