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부모님 문화나들이』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부모님 문화나들이』
  • 윤민석 인턴기자
  • 승인 2010.02.1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팔달구는 2008년 9월부터 어르신들의 문화생활을 위해 매 분기 1회씩 영화를 관람하는 부모님 문화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수원시팔달구지회가 주관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 수원지점의 후원으로 어르신들을 초청해 무료로 영화를 관람케 하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10일에 상영된 영화는 『웰컴 투 동막골』로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어르신들이 겪었던 격정의 세월을 되돌아볼 기회로 삼고 명절에 온 가족이 모여 이야기 거리가 될 것으로 어르신들의 호응이 남달랐다.

이날 참석한 매산동 김봉기(남, 70세)할아버지는 “이웃 노친들과 함께 구경 오길 잘했다며, 전쟁을 겪은 세대가 공감하는 영화로 감명 깊게 관람하고 감회가 새로웠다며 극장에 가서 영화 관람한 것이 수십 년 전이라 이런 기회에 참여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박삼양 주민생활지원과장은 "관내 기업에서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하여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드리고자 마련한 기회가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 되어 더없이 기쁘게 생각하며, 팔달 행복교실에 오셔서 항상 즐거운 일상이 되시고 맘껏 목청 높여 노래도 부르고 손뼉도 치셔서 건강하시고 노년의 삶에 활력을 찾으시어 새로운 사회참여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당부하였다.

부모님 문화나들이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호응이 상당히 좋아 분기별 상영에서 격월로 확대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