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사회단체, 오산천 살리기 다함께 동참
상태바
오산 사회단체, 오산천 살리기 다함께 동참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2.09.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 사회단체, 오산천 살리기 다함께 동참ⓒ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오산 에코리움 4층 전망타워에서‘오산천 살리기 운동’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오산시 관내 로타리클럽, 라이온스클럽 회장단과 오산시 생태하천추진팀 등 10여명이 참석해 오산천을 보다 깨끗하고 자연적인 친수공간으로 가꾸고자 클럽 회원 모두가 동참하기로 결의했다. 

오산천 살리기 운동은 오산시가 주관하고 오산천살리기지역협의회에서 주체하는 사업으로서 시민, 사회단체, 기업체, 학교가 참여하여 오산천의 수질을 개선하고 아름다운 하천 환경을 만들고자 자율적으로 봉사하고 실천하는 하천 사랑 운동이다.

이날 회의는 오산천 살리기 운동에 대한 클럽별 하천 관리 구간 지정, 정화활동 시기 등을 정하고 오산시에서 시행하는 생태하천 복원사업 5개년 계획에 대한 그 동안의 추진경과보고, 추진방향 및 주요내용 설명이 있었으며 생태하천 복원사업에 대한 토론 및 질문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오산시와 사회단체는 오산천 살리기 운동이 일회성 행사용이 아닌 계획적이고 지속적으로 정화활동을 펼쳐 맑고 깨끗한 오산천으로 가꾸어 시민들의 휴식공간 및 생태체험학습장으로 활용하자고 의견을 수렴했다.

시 관계자는“오산시와 사회단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오산천을 깨끗하고 건강한 하천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