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감골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다채로운 행사 준비
상태바
안산시 감골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다채로운 행사 준비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2.09.0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감골도서관(관장 최병덕)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독서의식을 고취하고 독서의 생활화를 통해 책 읽는 문화도시 안산을 만들고자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9월 13일에는 「인문학 공부법」, 「생산적 책읽기」의 저자 안상헌 작가를 모시고 인문학 공부의 중요성과 생산적 책읽기 방법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안상헌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했다.

 9월 18일에는 낭독연극 “스카이 콩콩” 공연이 있다. 스카이 콩콩은 김애란 작가의 단편소설로 세 부자의 가족이야기를 어린 화자의 시선으로 가볍고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는 성장 동화이다.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의 감골도서관 지정도서인 ‘너같이 좋은 선물(박불케리아/예담)’에 대한 한 줄 감상 쓰기 행사와,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이 방학특강 [내일의 희망 우리바다 이야기]에 참여해 만든 작품 74점에 대한 전시회도 운영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유아문화학교[동화나라 상상의 세계,], 어린이문화학교[과학 실험 팝업북 만들기], 제10회 어린이 독서토론회, 시민문화학교 [당신의 자녀, 제대로 읽고 있습니까?]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접수는 9월 3일(월) 오전 9시부터 ‘감골도서관홈페이지(http://lib.iansan.net/) > 문화강좌’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궁금한 사항은 전화(☎481-266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