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을지연습 LG이노텍 오산공장에서 화재 진압훈련
상태바
오산시, 을지연습 LG이노텍 오산공장에서 화재 진압훈련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2.08.2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을지연습  LG이노텍 오산공장에서 화재 진압훈련ⓒ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지역내 LG이노텍 오산공장(지원담당 오융근)에서 지난 22일 오후 을지연습 실제훈련의 일환으로 화재발생 진압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발생 진압훈련은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종합적으로 검증 및 보완하고 테러 및 재난대비 대응절차 숙달을 통해 비상대비태세 능력향상에 기여하기 위해서 실시하는 것으로 현실에 맞는 자체 훈련으로 유사시 신속한 대응태세를 확립하고 민․관․군․합동훈련이 가능하도록 LG이노텍 오산공장, 오산소방서, 3대대, 오산시 합동으로 화재진압활동을 벌였다. 

이날 훈련에는 김필경 오산시부시장, 건설방재과장, LG이노텍 오산공장 자위 소방대원, 민방위대원, 오산소방서 대원, 3대대 군인 등 100여명이 참여해 소방대응능력을 향상시켰다.  

김필경 오산시부시장은“우천 등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을지연습 실제 훈련에 참가해 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린다”며“다양한 위기상황에 대비한 철저한 훈련으로 실제 상황에서의 시민의 생명과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이번 훈련은 남북 간 긴장 고조 등으로 국내외 정세가 매우 불안정한 상황에서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비상사태에 대비 자위소방대 초기 능력을 배양하고 재난현장에서 지휘체계를 확립하고 긴급구조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재난대응 유관 기관·단체 간 긴밀한 공조를 통하여 각종재난현장에서 그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