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NTTP 기간제교사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용인교육지원청 NTTP 기간제교사 직무연수 실시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2.07.3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교육지원청 NTTP 기간제교사 직무연수 실시ⓒ경기타임스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서현상)은 2012년 7월 30일 동백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교원역량강화를 위한 초▪중등학교 기간제교사 110명을 대상으로 동백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NTTP(New Teacher Training Program) 기간제교사 직무연수’ 개강식을 가졌다.

이 연수 프로그램은 교육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학교 현장 경험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간제 교사들에게, 학급경영 및 생활지도, 교수학습활동에 필요한 선배교사들의 Know-how를 전수함으로써 기간제 교사들의 전문성과 적응력을 키우기 위해 개설되었는데,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5일간 32시간과정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용인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의 자발적인 전문성 신장 노력을 제고하기 위해 ‘NTTP 기간제교사 직무연수’ 운영을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교사들의 자생적 연구모임인 교과연구회에 위탁운영하고 있다. 

연수 운영을 위탁받은 ‘용인사회과교과연구회’에서는 수요조사를 통해 기간제 교사들에게 필요한 수업설계, 상담기법, 생활지도, 진로지도 등의 다양한 강좌를 편성하고, 역량 있는 선배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기간제 교사들을 맞고 있다.

서현상 교육장은 특강을 통해 경기혁신교육이 꽃피우기 위해서는 교사들의 전문성과 열정이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히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하면서, 학생들에게 감동과 감화를 줄 수 있는 참스승이 되어주기를 당부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기간제 교사는 처음 기간제교사로 임용되어 모든 것이 낯설고 서툴어 고민이 많았는데, 동료들과의 대화와 교직 선배인 강사들의 Know-how가 교수학습지도, 생활지도 등 학교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